top of page

chatGPT를 통해 자율차 시장을 진단하다.

최종 수정일: 2023년 2월 8일

자율주행 관련 산업에 대한 AI와 대담을 진행 해 봤습니다.

AI도 아는 자율주행차 관련 산업의 기회와 위험, 그리고 투자에 대한 검토사항까지, 전문가 못지 않는 의견을 보여준다는 측면에서 앞으로의 AI관련 기술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chatGPT와 나눈 간략한 인터뷰 내용입니다. 간혹, 번역이나, 마무리가 어색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만, 의사전달에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Q. 자율주행차의 미래는? A. 자율주행차의 미래는 매우 밝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운전자를 제외한 운송, 배달, 정비 등의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교통 안전과 효율성, 에너지 효율 등을 향상시키며, 인구 증가와 도시화가 지속되는 세계에서 운송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자율주행차의 발전은 새로운 문제를 야기 할 수 있으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Q. 어떤 문제가 있을까? A. 자율주행차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송을 제공할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기술 이슈: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완벽하지 않아 운전자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법적 문제: 자율주행 운송이 일어날 때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고 시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3. 인프라 문제: 자율주행 운송을 위해 통신 및 위치 기반 서비스 등의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인프라가 충분하지 않은 곳에서는 자율주행 운송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사회적 문제: 자율주행 운송은 운전자를 필요로 하는 직업을 줄일 수 있으며, 이는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게 될 수 있다.

  5. 이러한 문제들

Q. 자율주행차의 사업화 가능성은 있는가?

A. 자율주행차의 사업화 가능성은 있으며, 이미 세계적으로 여러 회사들이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에 많은 자본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을 통해 자율주행차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송을 제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언급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리고 사회적 인식, 그리고 그것을 이용하는 인프라, 그리고 법적 인프라가 충분히 발전해야 한다.

Q. 자율차 업체의 수익성은? A. 자율주행차 업체들은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를 생산하는 기업들은 자율주행 장비, 센서, 소프트웨어 등을 판매할 수 있으며, 자율주행차를 운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운송 수수료를 수익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차를 이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율주행차 사업은 아직 시장이 아직 상승 기전에 있기때문에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득을 얻는 것은 아직 일반적으로는 아니다.

Q. 단기 수익을 위해 자율차 업체에 투자를 해야 하는가? A. 자율주행차 업체에 투자를 하는 것은 단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투자는 매우 높은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매우 어렵고 미완성이며, 자율주행 차량을 상용화하는 것은 아직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차량을 상용화하는 과정에서 법적, 사회적, 기술적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율주행차 업체에 투자를 하기 전에 충분히 조사하고 투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

 

이상에서 보는 바와같이 대화는 전문가 수준의 식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다른 시도도 해 볼까 합니다.




< 모빌리티투데이ⓒ 편집국 >


조회수 43회댓글 2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미래차 특별법" 제정에 즈음하여

최근, 산업부 주도로 ‘미래자동차 부품산업 전환 촉진 및 생태계 육성에 관련 특별법안( 미래차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면서 지역별 설명회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별법에는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고, 관련 미래인재 육성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한 하위 법령을 만들예정이라고 한다. 좋은 취

bottom of page